안드엔진의 종류

기본적인 엔진인 Engine 클래스 외에도, 안드엔진은 몇 가지 종류의 엔진을 내장하고 있으며, 개발 중인 게임에 맞게 개발자가 하나를 골라서 쓰면 된다.
엔진의 종류에는 org.andengine.engine 패키지 아래에 있는 Engine, FixedStepEngine, LimitedFPSEngine, 그리고, org.andengine.engine.splitscreen 패키지 아래에 있는 SingleSceneSpilitScreenEngine, 및 DoubleSceneSpilitScreenEngine이 있다.

Engine
기본적인 엔진이며 초당 프레임 수를 제한하지 않는다.

FixedStepEngine
게임 루프의 업데이트 주기가 일정한 엔진이다. 엔진의 생성자를 통해서 초당 업데이트 수를 지정한다.

LimitedFPSEngine
초당 최대 프레임 수를 제한하는 엔진이다. 엔진의 생성자에서 초당 프레임 수를 지정한다.

SingleSceneSpilitScreenEngine, DoubleSceneSpilitScreenEngine
하나의 장면을 공유하는 두 개의 카메라를 갖는 엔진이다. 멀티플레이어 게임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BaseGameActivity 클래스를 살펴보면 다음 소스 코드와 같이 기본적으로 Engine 클래스가 정의되어 있다.
@Override public Engine onCreateEngine(final EngineOptions pEngineOptions) {
    
return new Engine(pEngineOptions) ;}

게임의 엔진을 변경하려면 액티비티의 onCreateEngine() 메서드를 오버라이드 하고, 새로운 엔진을 생성한 후에 반환하면 된다. 
@Override public Engine onCreateEngine(EngineOptions pEngineOptions) {
    
return new FixedStepEngine(pEngineOptions , 60) ;}

Evernote는 모든 것을 기억하고 간편하게 정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Evernote를 다운로드하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자바 암호화 확장 (JCE) 관련 자바 1.8.0_151 이후 변경 사항

좌표 변환: 회전 이동

HTTP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