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엔진: 텍스트
안드엔진에서는 모든 컴포넌트가 엔티티이므로 텍스트 또한 엔티티이다.
우선, 텍스트에서 사용할 폰트 리소스를 불러들인 후,
font = FontFactory. createFromAsset(getFontManager() ,
getTextureManager() , 256, 256,
getAssets() , "NanumGothic.ttf", 32f , true,
org.andengine.util.adt.color.Color. WHITE_ABGR_PACKED_INT );
font .load() ;
getTextureManager() , 256, 256,
getAssets() , "NanumGothic.ttf", 32f , true,
org.andengine.util.adt.color.Color. WHITE_ABGR_PACKED_INT );
font .load() ;
Text 클래스를 사용해서 텍스트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Text text = new Text(posX, posY, font , "Hello", getVertexBufferObjectManager()) ;
pScene.attachChild(text) ;
pScene.attachChild(text) ;
setText() 메서드를 사용해서 표시할 텍스트를 변경할 수 있고, setColor() 메서드로 색상을 변경할 수도 있다.
TickerText 클래스는 일정 시간 간격마다 화면에 한 글자씩 표시해준다. TickerTextOptions 클래스를 사용해서 초당 표시할 글자 수를 지정한다.
TickerText text = new TickerText(posX, posY , font, "Hello" ,
new TickerText.TickerTextOptions( 1), getVertexBufferObjectManager()) ;
new TickerText.TickerTextOptions( 1), getVertexBufferObjectManag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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